아마, firebase::App::create(firebase::AppOptions(),"asd") 뭐 이런식으로 하면 터진다.
위에
const char *api_key = "api_key";
const char *app_id = "api_id";
const char *database_url = "db url";
const char *project_id = "proj-id";
const char *storage_bucket = "stbuck";
appOptions.set_api_key(api_key);
appOptions.set_app_id(app_id);
appOptions.set_database_url(database_url);
appOptions.set_project_id(project_id);
appOptions.set_storage_bucket(storage_bucket);
/*윗부분의 내용들은, proj.android/ app/google-services.json 에 있는 내용입니다. 직접 쳐도 되고 AppOptions::LoadFromJsonConfig()로 처리해도 됨.*/
를 추가해도 안됨.
해결법
1. 자신의 프로젝트 속성 -> C/C++ ->Code Generation ->RunTime Library (/MT /MTd /MD /MDd) 확인
( /MT /MTd /MD /MDd 에 대한 설명
https://msdn.microsoft.com/ko-kr/library/2kzt1wy3.aspx?f=255&MSPPError=-2147217396 )
2. 맨 상단에 뜨는 빌드 종류(Debug / Release)
3. bit 확인
4. firebase_cpp_sdk\libs\windows\1번 항목의 속성값(MDd는 MD / MTd는 MT)\ 3번 항목 \ 2번항목
(ex. firebase_cpp_sdk\libs\windows\VS2015\MD\x86\Debug )
5. 필요한 놈들을 프로젝트 속성 -> Linker -> input ->Additional Dependencies 에 추가
혹은
1. 위의 4번의 폴더에 있는 모든 lib를 따로 빼놓은다음 (ex. d:\firebase_sdk\ ~.lib )
2. 프로젝트 속성에 VC++ Directories -> Library Directories에 파이어베이스 폴더 경로 추가
(ex. d:\firebase_sdk\)
3. 필요한 놈들을 프로젝트 속성 -> Linker -> input ->Additional Dependencies 에 아래와 같이 추가
firebase_admob.lib
firebase_analytics.lib
firebase_app.lib
firebase_auth.lib
firebase_database.lib
firebase_dynamic_links.lib
firebase_functions.lib
firebase_instance_id.lib
firebase_invites.lib
firebase_messaging.lib
firebase_remote_config.lib
firebase_storage.lib
혹여 문제가 생길 경우
( 18.12.07 / firebase_cpp_sdk_5.4.3 / https://firebase.google.com/docs/cpp/setup#desktop_project_setup )
에 따라서 Windows SDK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으면 된다 카는데
솔직히 뭐가 뭔지 몰라서.. 일단 지르고 보자 하고 Visual Studio SDK를 설치
(https://msdn.microsoft.com/ko-kr/library/mt683786.aspx)
그리고 위의 표에 있는 라이브러리 종속 항목들을
프로젝트 속성 -> Linker -> input ->Additional Dependencies 에 몽땅 추가